용수철 장난감을 러닝머신 위에 올려주면 놀라운 일이 벌어진다.
어렸을 적 누구나 한번 쯤은 갖고 놀아본 적이 있는 용수철 장난감 '슬링키'. 이 슬링키를 갖고 노는 방법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러닝머신에 슬링키를 올려놓은 사람을 극히 적을 것이다. 그런데 이 슬링키를 러닝머신 위에 올려 놓으면 매우 신기한 광경을 볼 수 있다고 한다.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자.
영상을 살펴보면 슬링키가 러닝머신 위에서 저절로 앞으로 나아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러닝머신이 돌아가면서 슬링키의 무게 중심이 미묘하게 변하며 앞으로 나아가는 현상이 벌어지는 것.
슬링키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장난감 중 하나이다. 미묘한 무게 중심의 변화 만으로 각양각색으로 변화하는 모습이 몹시 재밌기 때문.
슬링키의 발명가 리차드 제임스는 우연히 스프링을 떨어 뜨렸는데 스프링이 바닥에서 튕겨다니는 모습을 보고 그것이 재밌다고 느껴 '슬링키'를 발명하게 되었다고 한다. '슬링키'는 장난감으로 출시되자 전세계적인인기를 끌었고 제임스는 슬링키만으로 '2천 8백억 원'이 넘는 수익을 얻은 것으로 전해진다.
외국에서는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슬링키'를 가지고 재밌는 놀이를 하고 있다. 슬링키를 에스컬레이터에 올려두어도 매우 신기한 광경이 펼쳐진다. 영상으로 확인해보자.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