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터차트가 1일 오전 10시, 2025년 4월 월간차트를 발표했다. 이번 차트에서는 제니(JENNIE), 엔시티 위시(NCT WISH), 유니스(UNIS)가 각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제니는 월간 월드차트에서 강력한 존재감을 발휘하며, 1만2539.66점의 월드 지수를 기록해 1위에 등극했다. 그녀는 특히 소셜과 미디어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으며, 4월 첫째 주와 셋째 주 주간 월드차트에서도 각각 1위를 차지하여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이어서 엔시티 위시는 월드 지수 1만1244.59점으로 2위에 올랐고, 아이브(IVE)는 월드 지수 9545.72점으로 3위를 기록했다.
음반부문에서는 엔시티 위시의 두 번째 미니 앨범 'poppop'이 눈에 띄었다. 이 앨범은 4월 월간 음반 지수에서 총점 127만345.80점을 기록했으며, 판매량은 약 111만8085장에 달했다. 엔시티 위시는 이 앨범을 통해 또한 4월 셋째 주 주간 음반차트에서도 정상에 오르는 성과를 거두었다. 마크(MARK)의 정규 첫 앨범 'The Firstfruit'는 음반 지수에서 총점 약 78만3932.20점(판매량 약 59만601장)으로 두 번째 자리를 차지했으며, 투어스(TOURS)의 세 번째 미니 앨범 'TRY WITH US'가 세 번째로 올라왔다.
인증차트 부문에서는 유니스의 두 번째 미니 앨범 'SWICY'가 가장 많은 인증량을 기록하며 정상에 올랐다. 유니스의 정품 음반 인증이 가장 많이 이루어진 지역은 대만이었다. 이어서 이펙스(EPEX)의 정규 두 번째 앨범 '소화(韶華) : 청춘 결핍'이 두 번째를 차지했고, 씨아이엑스(CIX)의 일곱 번째 미니 앨범 'THUNDER FEVER'가 세 번째로 이름을 올렸다.
한터차트는 매달 음반 판매량 및 다양한 글로벌 데이터를 기반으로 아티스트들의 성적을 집계한다. 이번 차트 집계 기간은 지난달인 April 동안 진행되었으며, 월드차트는 음원과 SNS 등 여러 요소를 포함하여 발표된다.
각 아티스트와 관련된 더 자세한 정보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후즈팬(Whosfan)’ 및 한터차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메이져세븐컴퍼니 제공]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