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딕펑스(DPNS)가 오늘(3일) EP 시리즈 ‘Spectra : RGB(스펙트라 : 알지비)’를 발매한다. 이번 EP는 딕펑스의 3부작 시리즈로, 지난 4월 첫 번째 트랙 ‘Light Up(라이트 업)’을 시작으로 진행됐다. ‘Spectra : RGB’는 딕펑스의 뛰어난 퍼포먼스 역량을 스튜디오 프로덕션을 통해 정제하고 확장한 결과물이다.
이번 앨범에는 기존에 발매된 ‘Light Up’, ‘Flashback(플래시백)’, ‘Below the stars(빌로우 더 스타스)’와 함께 신곡 ‘무지개’, ‘Ignite Us(이그나이트 어스)’가 포함된다. 총 다섯 곡이 수록된 이번 EP는 각 곡마다 개성을 지니고 있으며, 딕펑스는 이를 통해 리스너들에게 감정을 전달할 예정이다.
타이틀곡 ‘무지개’는 빈티지 톤의 기타와 따뜻한 일렉트릭 피아노, 둥글게 흐르는 베이스와 루즈한 드럼, 아날로그풍 스트링이 어우러져 감성적인 보컬이 특징인 곡이다. 가사에는 꿈을 좇다 지친 이들을 향한 따뜻한 응원이 담겨 있다.
또한, ‘무지개’의 뮤직비디오는 배우 조승연이 출연하며, 주인공이 야구선수가 되고 싶었던 유년 시절을 회상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뮤직비디오는 곡의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하여 높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딕펑스는 방송, 공연, 페스티벌 무대 등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원조 청춘 밴드’로 자리매김했다. ‘Viva 청춘’, ‘안녕 여자친구’, ‘약국에 가면’, ‘같이 걸을까’ 등 다수의 히트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딕펑스는 이번 EP 발매를 통해 새로운 여정을 시작한다.
딕펑스의 EP 시리즈 ‘Spectra : RGB’는 오늘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출처=더 씨드 제공]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