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STORY와 the LIFE 채널의 공동 제작 예능 ‘일타맘’이 7월 3일 저녁 8시에 방송된다. 이번 방송은 명문대 자녀를 둔 일타맘들의 입시 비법을 공개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일타맘’은 상위 1% 엄마들의 초특급 시크릿을 전격 공개하고, 일타맘 군단이 입시 전문가와 함께 시청자들이 보낸 사연을 듣고 자녀 교육 로드맵을 제공하는 에듀 관찰 프로그램이다.
이번 방송에서는 영재 교육을 받으며 국제중학교 입학을 준비 중인 아이가 사춘기와 함께 성적이 급격히 떨어져 고민에 빠진 의뢰인이 등장한다. 이 의뢰인은 7세에 해리포터 원서를 완독하고, 전국수학학력경시대회에서 꾸준히 좋은 성적을 보이며 예체능에서도 뛰어난 성과를 보이는 다재다능한 아이의 일상을 공개한다. 그러나 ‘공부 대화’에 지친 아이와 소통에 답답함을 느끼는 엄마의 모습이 포착되며, ‘열정 퀸’ 엄마와 섬세한 사춘기 아이 사이의 갈등 상황이 드러난다.
사춘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은 이 방송을 통해 공감할 수 있는 상황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자녀의 사춘기를 거쳐 간 선배 일타맘들은 지친 아이의 마음을 헤아리고, 학부모에게도 자녀에게 스트레스를 주지 않으며 실천할 수 있는 적절한 해결책을 제시할 예정이다.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아이는 “진심으로 대해주는 엄마에게 100점을 주고 싶다”고 말하며 진심을 전해 스튜디오를 눈물바다로 만들었다. 이어서 전문 심리 상담 및 검사를 통해 아이와 엄마의 속마음을 파악하고, 체계화된 솔루션을 제시할 예정이다.
‘일타맘’은 열정 넘치는 초보 엄마와 사춘기 아이 사이에 적절한 솔루션을 제안하고, 아이의 숨겨진 잠재력을 발견해 방향성을 제시하는 힐링 테라피를 더해 명쾌함을 선사할 계획이다. 또한 학부모들이 궁금해하는 국제 중학교에 대한 A to Z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일반 중학교와 국제 중학교의 차이, 국제 중학교 입학 준비, 국제중 영어 캠프 등 ‘일타맘’에서만 들을 수 있는 알짜 정보를 공개해 학부모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tvN STORY와 the LIFE 예능 ‘일타맘’은 매주 목요일 저녁 8시에 방송된다.
[출처=tvN STORY 제공]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