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월 10일 토요일 오전 8시 45분, EBS1에서 어린이 드라마 <지구 영웅 번개맨>이 첫 방송된다. 총 17부작으로 제작된 이 드라마는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캐릭터 ‘번개맨’의 첫 번째 드라마 데뷔작이다. 가족 모두가 함께 시청할 수 있는 따뜻한 성장 이야기를 담았다.
이번 작품은 <딩동댕 유치원>의 이지현 PD와 <딩동댕 대학교>, <자이언트 펭 TV>의 박재영 PD가 공동 연출을 맡았다. 두 PD는 어린이 콘텐츠 분야에서 다년간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작품 완성도를 높였다. 극본은 다큐프라임 <내 마지막 집은 어디인가>와 <딩동댕 유치원>에서 발달장애아동 캐릭터 ‘별이’를 창조한 정명 작가가 집필해 깊이를 더했다.
<지구 영웅 번개맨>은 단순한 영웅 서사를 넘어 요즘 아이들이 겪는 현실적인 고민과 사회적 감수성을 섬세하고 세련된 시선으로 그려냈다. 극 중 번개맨은 유치원 선생님으로 일하며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세상을 바라보고 마음을 어루만지는 ‘진짜 영웅’으로 등장한다. 특히 번개맨의 대사를 통해 어른들이 아이들에게 전해야 할 무게감 있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제작진은 이번 작품을 통해 우리 시대 아이들에게 필요한 어른의 모습을 그려내고자 했으며, 번개맨이 단순히 힘센 히어로가 아니라 아이들과 함께 고민하고 성장하는 존재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EBS는 또한 5월 주요 소식으로 등록 매체를 대상으로 한 무료 구독권 접수를 진행 중이며, 시청자 참여형 프로그램인 ‘EBS 서포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매주 수요일 밤 9시 55분에는 부자들의 일상 속 비밀을 파헤치는 프로그램 ‘서 장훈의 이웃집 백만 장자’를 EBS1에서 방영한다.
<지구 영웅 번개맨> 첫 방송 일정은 오는 5월 10일이며, 이후 매주 토요일 오전 8시 45분에 EBS1TV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