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SF 장르 거장 코나카 카즈야 감독의 신작 영화 <싱글 에이트>가 4월 30일부터 IPTV 및 VOD 서비스를 통해 공개된다. 이 작품은 지난 10월 9일 국내 개봉 이후 높은 호평을 받으며 청춘 영화 팬들 사이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싱글 에이트>는 1978년 영화 ‘스타워즈’에 감동한 고등학생 히로시와 그의 친구 요시오, 사사키가 시간 역행이라는 주제로 직접 SF 영화를 제작하는 과정을 담았다. 이들은 학교 축제에서 상영할 목적으로 영화를 완성하며 청춘의 열정과 우정을 그린다. 작품 제목은 감독이 애용했던 후지필름의 8mm 필름 규격명 ‘Single 8’에서 유래했다.
코나카 카즈야 감독은 ‘울트라맨’ 시리즈와 <아스트로 보이 아톰> 등을 연출하며 특수 촬영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한 인물이다. 이번 작품은 그의 자전적 이야기를 바탕으로 하여 더욱 의미를 더한다.
주연 배우로는 일본 보이그룹 와트윙(WATWING) 멤버인 후쿠자와 노아와 구와야마 류타, 그리고 tvN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의 김혜윤 닮은꼴로 알려진 다카이시 아카리, 전주국제영화제 초청작 <용서받은 아이들>을 통해 연기력을 인정받은 우에무라 유가 참여해 실제 청춘 세대의 생생한 감성을 전달한다.
개봉 당시 CGV 골든에그지수 99%를 기록하며 관객과 평단 모두에게서 극찬을 받았다. 네이버 사용자들은 “영화 만드는 영화를 좋아하지 않는 법 나는 모른다”, “두근거림이 멈추질 않는다”, “힐링과 성장의 메시지가 가득하다” 등의 반응을 남겼다. CGV 관람객들도 “청춘의 진솔함을 담아낸 낭만적인 영화”라는 평가를 내렸다.
이번 IPTV 및 VOD 서비스 오픈으로 KT Genie TV, SK Btv, LG U+tv 등 주요 IPTV 플랫폼뿐 아니라 홈초이스 케이블TV VOD, Wavve, 구글플레이, 쿠팡플레이, 왓챠 등 다양한 디지털 채널에서도 <싱글 에이트>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KT Skylife 위성방송과 웹하드 플랫폼에서도 제공된다.
<싱글 에이트>는 전체관람가 등급으로 가족 단위 관람도 가능하며 수입 및 배급은 오드(AUD), 공동배급은 홀리가든이 맡았다. 작품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 및 홍보 자료는 배급사 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오드(AUD) 제공]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