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AB6IX(에이비식스)의 박우진이 첫 솔로 싱글 앨범 ‘Cool & Hot’을 발매하며 약 2년 2개월 만에 솔로 활동을 재개한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Cool & Hot’을 포함해 총 2곡으로 구성되었으며, 박우진의 쿨하면서도 핫한 라이프스타일과 음악적 색깔을 담아냈다.
박우진은 이번 앨범 제작 전반에 적극 참여했다. 곡 작업뿐만 아니라 안무 제작, 비주얼 디렉팅, 마케팅 콘텐츠 기획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의견을 내며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타이틀곡 ‘Cool & Hot’에는 오랜 음악 동료인 하성운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특별함을 더했다.
앨범 발매를 앞두고 공개된 일문일답에서 박우진은 “첫 싱글 앨범임에도 두 번째 솔로 앨범인 만큼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며 “새로운 시도를 많이 했고, 팬들과 함께 즐겁게 활동하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타이틀곡 선정 과정에서 어려움도 있었으나 최종 결정 후 작업 내내 즐거웠다고 회상했다.
‘Cool & Hot’은 때로는 쿨하고 때로는 핫한 자신의 다채로운 모습을 표현한 곡이다. 박우진은 “신나고 싶거나 드라이브할 때 듣기 좋으며 언제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이지리스닝 스타일”이라고 소개했다.
하성운과의 협업 계기에 대해 그는 “노래 스타일에 맞는 보컬로 성운 형을 떠올렸고 흔쾌히 수락해 줘 좋은 케미가 나왔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녹음 과정에서도 예상보다 훨씬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왔다고 덧붙였다.
이번 앨범을 통해 박우진은 새로운 장르에 도전하며 무대에서도 색다른 매력을 선보이고자 한다. 그는 “아티스트로서 넓고 깊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주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팬들에게는 “오랜만의 솔로 앨범이라 긴 시간 기다려 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 재미있고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신보 ‘Cool & Hot’ 발매와 함께 박우진은 다채로운 음악과 퍼포먼스로 활동 영역을 확장할 예정이다.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