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멤버 우기와 미연이 중국 음원 차트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우기의 디지털 싱글 'Radio (Dum-Dum)'은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에서 '트리플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 트리플 골드는 디지털 앨범 판매액이 75만 위안을 초과한 경우에 부여되는 인증으로, 이는 우기를 향한 현지 팬들의 높은 관심과 지지를 반영한다.
또한, 이 곡은 중국 TME(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의 한국 차트(4월 21일~27일 기준)에서 1위를 유지하며 6주 연속 정상 자리를 지켰다. QQ뮤직 주간 디지털 베스트셀러 싱글 차트(4월 18일~24일 기준)에서는 3위에 올라 6주 연속 TOP3 안에 포함되는 성적을 나타냈다.
'Radio (Dum-Dum)'은 헤어진 연인에게 보내는 심정을 라디오에 비유해 표현한 우기의 자작곡으로, 미디엄 템포의 붐뱁 장르 음악이다. 해당 곡은 지난해 (여자)아이들의 세 번째 월드투어 ‘2024 (G)I-DLE WORLD TOUR [iDOL] IN SEOUL’ 무대에서 처음 선보였으며, 지난달 17일 정식 음원으로 발매됐다.
미연이 중국 가수 겸 배우 지커쥔이(Jike Junyi)와 협업한 'Glow Up'도 눈에 띄는 성적을 거두고 있다. 이 곡은 지난 24일 기준 왕이윈뮤직(NetEase Cloud Music)의 한국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공개 직후인 16일부터 인기 급상승 차트와 유행 차트에서 각각 2위를 달성하며 현지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Glow Up'은 활기찬 멜로디와 희망적인 가사가 조화를 이루는 곡으로, ‘거울 속의 나 자신을 사랑한다’는 메시지를 통해 자존감 회복과 자기 수용을 강조한다. 지커쥔이는 2012년 'The Voice Of China' 시즌1 최종 3위 출신이며 다수 히트곡과 영화 활동으로 알려진 인물이다. 이번 협업 소식은 음원 발매 전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다.
우기와 미연은 그룹 활동뿐만 아니라 개별 음원 발매를 통해 국내외 음악 시장에서 존재감을 확장하고 있다.
사진제공 = 큐브엔터테인먼트, 텐센트 뮤직, 왕이윈뮤직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