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갈 명문대 학생들이 고려대학교 캠퍼스를 방문해 놀라움을 표했다.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는 5월 1일 오후 8시 30분 방송을 통해 포르투갈 친구들의 고려대 투어 현장을 공개한다.
지난 방송에서 외국어대학교 청강 경험을 소개한 이들은 대한민국 명문대 중 하나인 고려대를 찾아 캠퍼스 곳곳을 둘러봤다. 이날 투어를 위해 호스트 미구엘은 고대 재학 중인 한국인 친구를 특별 가이드로 초빙했다. 두 사람의 인연은 인기 아이돌 그룹 세븐틴이 연결해준 것으로 알려져 MC 김준현이 깜짝 놀라는 장면도 연출됐다.
포르투갈 학생들은 투어 초반부터 “포르투갈에 있는 17개 대학을 모두 합친 것 같은 크기”라며 학교 규모에 감탄했다. 이들은 학교 내 숨겨진 공간들에도 큰 충격을 받았다. 캠퍼스 내 거대한 쇼핑몰 형태의 공간과 할리우드 영화에서나 볼 법한 지하 벙커 등 일반적인 대학 이미지와 차별화된 시설들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이번 편에서는 고려대학교의 독특한 히든 스폿들이 소개될 예정이며, 한국인 시청자들 역시 신기하게 여길 만한 K-캠퍼스 투어가 펼쳐질 전망이다.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고려대 편은 5월 1일 목요일 오후 8시 30분 MBC에브리원 채널에서 방송된다.
[출처= MBC플러스 제공]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