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는 5월 9일 오후 2시, EBS 스페이스홀에서 경기도와 함께 추진하는 온라인 학습지원 사업 ‘1318온코칭’의 학습코치단 발대식과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중등학령기 청소년(12세~15세)부터 고등학교 1학년(16세)까지 총 약 4천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한 학습코치가 선발되었다.
‘1318온코칭’ 사업은 경기도 청소년들에게 균등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 격차를 완화하며 올바른 공부 습관을 형성하기 위한 정책으로, 학습코치와 학습자를 1:1로 매칭하여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자기주도학습 방법을 지도하며, 참여 학생들은 대학 탐방 및 성장 캠프와 같은 오프라인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2025년도 ‘1318온코칭’의 학습코치는 우수한 학습역량을 갖춘 4년제 이상 대학생으로 구성되며, 이들은 기본 양성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각 학습자와의 매칭이 완료된 상태이다. 이번 발대식에는 총 170명의 신규 학습코치 중 40명이 참석했다.
입시설명회는 ‘고교학점제와 학습코칭’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올해 ‘1318온코칭’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부모 약 42명을 대상으로 고교 입시 정보를 제공하고 자녀 진로 교육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EBS 입시 대표 강사인 윤윤구 선생님은 이번 설명회에서 ‘2022 개정 교육과정과 2028 대입 진학 환경의 변화’에 대한 정보를 전달했다.
EBS 김유열 사장은 “경기도 내에서도 교육격차가 심해지고 있어 기초학력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며 “‘1318온코칭’을 통해 경기도 내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EBS와 경기도가 협력하여 지역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향후 다양한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출처= EBS 제공]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