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하이라이트(HIGHLIGHT)가 KBS 2TV ‘뮤직뱅크’에서 여섯 번째 미니앨범의 타이틀곡 ‘Chains(체인스)’로 5월 둘째주 음악 방송 1위에 올랐다. 해당 방송은 9일에 방영되었으며, 하이라이트는 이번 성과에 대해 팬들과의 노력의 결실이라고 밝혔다.
하이라이트는 무대 전 인터뷰에서 각 멤버가 1위 소감과 공약을 전했다. 이기광은 “1년여 만에 돌아왔는데 제가 참여한 곡이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아서 감사하다”고 언급했다. 손동운은 “라이트 덕분에 1위 후보에 올랐고,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양요섭은 “라이트 여러분이 열심히 하는 하이라이트의 모습을 많이 예뻐해주신 것 같아 앞으로도 정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윤두준은 “노래 제목처럼 저희 4명의 멤버가 끊기지 않는 단단한 체인처럼 묶여서 무대를 하겠다”라고 공약을 발표했다.
본 무대에서 하이라이트는 치명적이며 파워풀한 군무와 뛰어난 가창력으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업그레이드된 비주얼과 함께 흔들림 없는 가창력, 절도 넘치는 퍼포먼스를 통해 레전드 무대를 경신하며 한계 없는 콘셉트 소화력을 보여주었다.
양요섭은 1위 트로피를 받은 후 “멋진 상을 주신 ‘뮤직뱅크’와 저희에게 이 트로피를 안겨주려고 밤낮없이 응원해주신 라이트(팬덤명) 분들에게 이 상을 바친다”라고 감사를 표했다. 윤두준 또한 “너무 감사드리고, 팬 분들과 함께하는 이 시간이 소중하고 행복하다”며 팬들과의 관계를 강조했다. 그는 이어서 "여러분들과 우리의 노력의 결실이라고 생각해서 더 감사하며, 선의의 경쟁을 해준 NEXZ(넥스지) 여러분들에게도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하이라이트는 공약대로 서로 팔짱을 낀 채 무대를 펼쳤으며, 함께 무대에 오른 아티스트들과 인사를 나누며 앵콜 무대에서도 탄탄한 라이브 실력을 증명하였다.
이번 앨범 ‘From Real to Surreal(프롬 리얼 투 서리얼)’은 현실과 비현실을 아우르는 스펙트럼 확장을 담고 있으며, 이기광이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한 힙합 장르의 중독적인 곡 ‘Chains’를 포함하고 있다. 그 외에도 팀명 비스트로 선공개된 발라드곡 ‘없는 엔딩’을 비롯하여 'Good Day to You(굿 데이 투 유)', 'Follow Me(팔로우 미)' 등 다양한 메시지와 무드를 가진 총 4곡이 호평받고 있다.
하이라이트는 일본 지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리는 ‘KCON JAPAN (케이콘 재팬) 2025’ 무대에도 오르며 활발하게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출처= 어라운드어스 제공]
ⓒ오펀 (www.ohfun.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ohfun.net